티스토리 뷰

간에 좋은 음식 탁월한 것들만 골라봤어요~

안녕하세요~ 우리나라는 매우 잦은 음주 문화와 평소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때문에 간에 무리를 많이 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과 관련된 질환에 쉽게 노출되고 또 실제로 간 질환에 많이 걸립니다. 



옛말에 '몸이 천냥이면 간이 구백냥이다' 라는 말이 있지요. 우리 몸에서 간이 차지하는 중요도가 얼마나 큰 지를 잘 보여주는 말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간기능이 떨어지면 몸에 생기가 사라지고 몸 속의 독소가 제대로 처리가 되지 않아 몸 에 미치는 악영향은 실로 엄청 나다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에 좋은 음식 Best


1. 벌나무(강력추천)

간에 좋은 음식 첫번째는 바로 벌나무입니다. 벌나무는 '죽은 간도 다시 살린다' 혹은 '썩은 간도 살린다' 라고할 정도로 간기능 개선에 매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예로부터 약초꾼들 사이에서 전설로 전해져 내려오는 나무라고 합니다. 간세포를 재생시키고 간의 열독을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로 인해 지친 간의 기능을 회복시킨다고 합니다. 간기능이 개선되면 피로 회복에도 특효가 있겠지요.. 벌나무효능이 간에 워낙 좋아 '간나무' 로도 불릴 정도이고 간암, 간경화, 간염, 지방간 등의 간질환 치료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2. 헛개나무(2번째 추천)

간에 좋은 음식 두번째는 헛개나무입니다. 평소 피가 잘 순환되지 않으면 몸이 붓게 되고 몸 속에 노폐물이나 독소가 많이 쌓이게 됩니다. 이 때 헛개나무를 꾸준히 드시면, 그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인해  몸의 부종을 가라앉혀 주고 체내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과음때문에 생긴 숙취해소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헛개에는 알칼로이드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 알코올 대사와 알코올 농도를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간 조직의 손상을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중국의서에도 '헛개나무는 술독을 풀어주고, 구역질을 멎게 한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3. 부추

간에 좋은 음식 세번째는 정구지, 파양초 등으로도 불리는 부추입니다. 특히 남자들에게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부추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고 정력강화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간에 좋은 음식 으로서, 베타카로틴,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B1,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간기능을 개선시켜 주고 혈액 순환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레드비트

간에 좋은 음식 네번째는 요즘은 많이 알려져서 꽤 친숙한 레드비트입니다. 슈퍼푸드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 성분이 매우 풍부해서 유럽에서는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입니다. 레드비트는 빈혈이나 고혈압 등에 좋고 베타인 성분이 들어있어 간을 정화하고 간기능을 향상시켜주어 누적되어져 있는 피로를 해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마늘

간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는 우리가 거의 매일 먹는 마늘입니다. 마늘 속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항암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또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 동맥 경화 같은 혈관성 질환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기능이 저하된 간의 회복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마늘을 꾸준히 드시면 원기회복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6. 바지락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간에 좋은 음식은 평소 시원한 국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바지락입니다. 바지락에는 베타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간의 해독능력을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간암의 원인이 되는 지방간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간에 좋은 음식 지방간에좋은음식 간해독에좋은음식 숙취해소에좋은음식에 대해 정성들여 설명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