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누룽지 칼로리 와 누룽지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누룽지 칼로리 는 밥보다 낮은 223kcal 입니다. 따라서 아침이나 저녁에 가볍게 한끼 식사로 하기에 상당히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체중조절에 신경을 쓰고 계신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한끼 식사가 될수 있지요. 


그러면 누룽지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누룽지 효능

1. 두뇌발달에 좋습니다.

누룽지를 끓여서 먹어도 좋지만 두뇌발달에 더 좋은 효과를 볼려고 하면 끓이지 않고 그냥 누룽지를 씹어서 먹는게 좋습니다. 턱관절의 운동이 되기 때문에 뇌를 자극해주고 집중력 향상과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누룽지에는 탄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키워주고 몸 속의 나쁜 독소 성분 같은 것을 해독시켜주는 기능도 한다고 합니다.


3. 간 기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조직 회복과 재생을 도와 에너지를 증가시켜 주고 숙취해소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알콜 분해를 담당하는 간의 역할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위장 기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섬유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 위장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장의 운동을 원활하게 하여 주고 숙변제거에 도움이 되어 변비로 고생하고 계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숭늉으로 먹으면 속이 차가운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누룽지 칼로리 는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영양소가 균형이 잘 맞기 때문에 기타 다른 것들을 더 넣지 않고도 한끼 식사로 충분하고 또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식사량 조절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누룽지 칼로리 외에 누룽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한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