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 관절에 특효!!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면 몸의 여러 곳에 이상 신호가 오는데요. 그 중 나이로 인해 급격히 나빠지는 곳이 관절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절에 좋은 음식 한가지를 소개해 들려볼까 합니다. 그것은 바로 '까마귀쪽나무열매' 입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 라는 이름을 들어본 분들은 별로 많지 않을 것 같은데요. 상당히 생소한 이름의 열매입니다. 그러면 까마귀쪽나무열매에 대해서 좀더 자세히 알아보고 그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는 어떤 식물??

일단 이름이 참 재미있고 궁금증을 유발하는군요. 이런 이름이 붙은 유래를 보면 말입니다. '까마귀가 열매를 먹을때 "쪽" 소리가 난다고 해서' 까마귀쪽나무열매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참 우리 조상님들이 창의력이 뛰어나고 기발하네요.. 귀엽다는 생각도 좀 들구요.. ^^



까마귀쪽나무는 제주도에 자생하고 있는 제주도 토종 식물입니다. '구럼비' 혹은 '구럼비낭' 으로도 불린다고 합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

까마귀쪽나무열매는 제주도 토종으로서 제주도 해녀들에게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특급 비밀의 관절특효약이라고 합니다. 



평소 관절에 별 이상을 못 느끼는 사람들도 겨울이 되면 좀 뻑뻑해 지는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관절염을 앓고 있거나 평소 관절건강이 별로 좋지 않은 사람들은 겨울에 겪게 되는 욱신거리는 통증의 정도가 매우 심해지는 것은 굳이 말할 필요도 없겠지요.



제주도 해녀들은 추운 겨울에도 차가운 바다속으로 들어가서 물질을 해야하기 때문에 몸이나 특히 관절에 많은 무리가 따를 것입니다. 하지만 해녀들은 그들만의 관절염 특효약인 까마귀쪽나무열매로 관절염을 극복한다고 합니다.



얼마 전 텔레비전에서 제주해녀들의 일상을 소개하는 것을 본 적이 있는데요. 자막으로 나오는 그들의 나이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대부분이 70대의 나이고 60대는 젊은 축에 들고 40대는 아기 취급을 받는 것이었습니다. 


사실 70대의 나이에 바다에 들어가서 해산물을 체취한다는게 상상이 잘 안되는데요. 물에 들어가 잠수를 하고 또 체취한 해산물을 뭍으로 운반해야 하는게 보통일이 아니지요. 하지만 이런 힘든 일을 척척 해낸다는 것은 그 만큼 건강하고 관절도 튼튼하다는 증거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제주도의 한 연구소에서 12주 동안 87명에게 까마귀쪽나무열매를 꾸준히 섭취하게 하는 실험을 했다고 합니다. 실험결과 관절염의 통증이 약 50% 정도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에는 MMP-3을 억제하는 성분이 들어있고 특히 퇴행성관절염의 진행을 억제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까마귀쪽나무열매는 시중에 분말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믿을 만한 제품으로 잘 선택하셔서 구입하시면 될 것 같구요. 드시는 방법은 요구르트나 우유에 넣어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혹시 가족이나 지인 중에 관절이 안 좋은 분이 계시면 추천해도 충분히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까마귀쪽나무열매 효능에 대해 정성들여 설명드렸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