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발 잃어버리는 꿈 신발꿈 해몽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어젯밤에 행복한 꿈 꾸셨나요? 우리는 밤마다 여러가지 꿈을 꾸게 됩니다. 되도록이면 좋은 꿈을 꾸길 바라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가끔 있지요.. 



오늘은 여러가지 꿈 가운데 신발 잃어버리는 꿈 및 신발꿈 해몽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신발 잃어버리는 꿈 및 신발꿈 해몽

# 신발 잃어버리는 꿈

기본적으로 신발은 믿고 의지할 만한 사람, 협조자, 혹은 신분, 집, 재산, 직장,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위에서 열거한 것들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시험을 치는 사람은 시험결과가 안 좋고,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사업에 성과가 좋지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결혼을 앞둔 사람이라면 파혼의 위험성도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 한쪽 신발을 잃어버리는 꿈

이 꿈은 컨디션이 좋지 않다는 것을 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때에 따라서 목표에 대한 초점을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에 목표에 대한 정리가 필요하고 주변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연인이나 부부의 관계에 있어서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서로 좀더 관심을 가져줄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 산에서 신발을 분실한 꿈

이 꿈은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아주 소중한 것을 잃어버릴 수 있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신분이나 명예, 지위, 재물일 수 있습니다. 



# 신발장 안에 신발이 모두 없어진 꿈

이 꿈은 집에 도둑이 들어 물건을 분실하거나 재산을 도둑맞게 될 수도 있는 꿈입니다. 혹은 자신과 가까운 사람 중 누군가와 이별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신발을 잃어버린 후 찾는꿈

꿈에서 신발을 잃어버리고 나서 신발을 계속 찾고 있다면 이는 불필요한 일에 힘과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하이힐 뒷굽이 빠지는 꿈

하이힐 뒷굽이 빠지는 꿈은 별로 좋지 못한 꿈이라고 합니다. 만약 외출을 하게 되거나 여행을 한다면 다리 부위에 부상을 당할 수도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혼담이 오가는 시기라면 결과가 별로 좋지 못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빨간신발을 신는 신발꿈

이 꿈은 자신이 평소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에서 도움을 받게 되어 성공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뜻한다고 합니다. 미혼이라면 결혼과 관계된 꿈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비 올때 장화를 신고 걸어가고 있는 꿈

이 꿈은 좋은 꿈에 해당됩니다. 가정에는 화목함과 평화로움이 가득하고 이웃들과는 믿음과 유대감이 강하게 있는 것을 뜻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구두가 갑자기 닳아버리거나 해진 꿈

이 꿈은 사랑하는 연인과 크게 싸워 서로에게 배신감을 느끼게 될 수도 있는 것을 암시한다고 합니다. 서로에게 말조심하고 특별한 관심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바닥에 떨어진 신발을 줍는 꿈

이 꿈은 자신보다 나이가 적은 사람에게 좋은 일이 생기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신발에 흙이 묻거나 먼지가 쌓여서 더러워진 꿈

자신의 체면이 깎이게 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서 모욕을 당할 수도 있는 일이 생길지도 모르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하나의 신발 또는 고무신을 물에 빠트렸는데 여러 개의 신발을 얻게 되는 꿈

이 꿈은 적은 노력이나 돈으로 큰 이익을 얻게 되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오전에 운동화나 런닝화를 신고 조깅하는 꿈

이 꿈은 하루 종일 기분이 좋고 하는 모든 일이 순탄하게 잘 풀릴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신발이 없어서 맨발로 걷는꿈

이 꿈은 의지할 사람이 없거나 어떤 조직에서 잘 어울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 구두를 신고 있다가 슬리퍼로 바꿔 신는 꿈

성적 욕구를 해소하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이를 제대로 풀지 못한 잠재의식을 나타내는 꿈이라고 합니다.


# 신발을 벗고 마루 위로 올라가는 꿈

현재 회사에 다니고 있다면 승진을 의미하고 사업을 하고 있다면 사업이 확장되는 것을 뜻한다고 합니다.



# 멋진 신발을 선물 받거나 사는 꿈

현재 결혼 전이라면 새로운 인연이 시작되는 것을 의미하거나 혼담이 오갈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사업을 하는 경우라면 후원자가 생겨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되고, 직장인이라면 승진을 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예수님, 하느님, 부처님과 같은 신적 존재에게 신발을 받는 꿈

이 꿈은 자신을 인정하고 지원해 주는 하나님과 같은 막강한 후원자가 생기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출세를 하게 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 낡은 헌신발을 신고 있는 꿈

찢어지거나 낡아빠진 신발을 신고 있는 꿈은 현재 하고 있는 일이 원활하게 진행이 잘 안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는 몸에 이상이 생겨 병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몸에 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 새신발을 사는 신발꿈

자기를 도와줄 사람이 나타나는 꿈이라고 합니다. 결혼 전이라면 새로운 인연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아이들에게 털신, 구두 또는 꽃신 등을 선물로 주는 꿈

이 꿈을 꾸게 되면 현재 진행 중인 일에 잘 마무리 되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신발을 버리는 꿈

오랜 기간 동안 걱정거리였던 일이 아주 좋은 형태로 마무리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마음의 평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 내 신발을 다른 사람이 신고 있는 꿈

만약 이 꿈을 부부나 연인이 꾸었다면 현재 배우자나 연인이 다른 사람을 만나고 있을 수도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신발을 깨끗하게 닦거나 빠는 꿈

이 꿈은 새로이 시작한 일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잘 진행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또는 새로운 연인관계가 좋은 방향으로 잘 이루어질 것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 남의 신발을 신는꿈

직장이 바뀌거나 다른 직책으로 이동을 하게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신발을 잃어버리고 난처한 상황에서 다른 사람의 신발을 빌려 신은 꿈이라면 현실에서 힘든 일이 생겼을 때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일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짚신을 신는꿈

이 꿈은 매우 좋은 꿈에 해당됩니다. 특히 부동산과 관련된 부분에서 큰 재물이 들어올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신발 잃어버리는 꿈 및 신발 꿈해몽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좋은 꿈에 해당된다면 즐거운 마음으로 좋은 일을 기다리면 되겠지요. 하지만 혹시라도 안 좋은 꿈이라고 하더라도 주의는 기울이되 너무 낙담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꿈보다 현실이 더 중요하니까요.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