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타이거넛츠 효능 및 먹는법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거넛츠라고 하는 견과류에 대해 알아보고 또 타이거넛츠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은 혹시 타이거넛츠라고 들어 보신적 있으신가요?? 2015년 타임지에 슈퍼푸드로 선정 되기도 했었다고 하는데요. 



껍질을 까면 모양이 흡사 호랑이와 닮았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타이거너츠는 덩이줄기과에 속하는 뿌리식물로서 추파라고 불리기도 하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슈퍼푸드라고 합니다.



주로 아프리카와 스페인에서 재배를  하며 우리나라에서는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천연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장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즐겨 찾으신다고 하네요. 그럼 타이거넛츠 효능으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좀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Best

1. 고혈압 예방

타이거넛츠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므로 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당뇨예방

타이거넛츠에  아르기닌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며 불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인 10~15개 정도로 섭취하시어 질병으로부터 미리 예방 하시면 좋겠습니다.



3. 혈관계질환 예방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 LDL 수치는 감소시키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HDL 수치는 향상시키며 또한 올레인산이 풍부하여 동맥경화, 고지혈증 같은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소화개선

타이거넛츠에는 아밀라아제와 라피아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소화촉진 효소로 인한 소화개선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글루텐 성분이 없기 때문에 소화장애를 걱정 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5. 치매예방

타이거넛츠에는 토코페롤 성분과 비타민B2, 비타민B6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를 방지해 주고 지적능력이 감소 되는 것을 억제하여 뇌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치매가 걱정되시는 분들에게 좋은 식품이라고 하겠습니다.



6. 다이어트

풍부한 단백질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제격인 식품으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지속시켜주며 식이섬유와 토코페롤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지방을 제거하여 연소시키는 작용으로 인해 체중 감량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변비개선

식이섬유가 우엉보다 14배나 풍부한 타이거넛츠는 만성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100g 중 30g이 식이섬유로 변의 양을 늘려주고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개선시켜 변비를 해소 시켜준다고 합니다. 단,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합니다. 물이 부족하면 오히려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셔서 드시기 바랍니다. 



8. 피부미용

마지막 타이거넛츠 효능으로 피부미용에 좋다는 것입니다. 비타민E가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부노화와 피부손상을 방지해주며 그리고 주름, 기미, 다크서클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타이거넛츠 먹는법 및 타이거넛츠 부작용 ]

아무리 좋은 식품도 과잉 섭취하게 되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죠! 타이거넛츠는 풍부한 식이섬유로 인해 과다 섭취하게 되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하루 권장섭취량 10~15알 정도 참고하시어 복용 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타이거넛츠 효능및 타이거넛츠 먹는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된 내용이 있으면 더 좋은 글 쓰라는 응원의 뜻으로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