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흰강낭콩 효능 및 흰강낭콩 먹는법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이 시간에는 탄수화물을 잡아주는 슈퍼곡물로 알려진 흰강낭콩을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흰강남콩, 하얀강낭콩이라고 부르는 분들도 있구요, 네이비빈 또는 화이트키드니빈 등으로도 불려지며 외국에서는 다이어트 효능으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흰강낭콩에 함유된 파세올라민 이라는 성분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체내 흡수를 억제시켜 줌으로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품이라고 합니다.


 

흰강낭콩에 함유된 단백질은 우유의 7배, 식이섬유는 바나나의 5배라고 하는데요. 그럼, 흰강낭콩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좀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흰강낭콩 효능 Best

1. 피로회복

흰강낭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로회복과 간 기능 회복에 도움이 되며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 효과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은 고단백질과 저탄수화물의 식사를 하시는데요 주로 닭가슴살이나 계란흰자 등을 드시는데 흰강낭콩을 섭취하시면 탄수화물을 섭취하더라도  흡수가 억제되어 저탄수화물 식사를 하는 효과를 낸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하는 것 외에도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지방 감소와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탄수화물 흡수억제

흰강낭콩의 대표적인 효능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바로 탄수화물 흡수를 억제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비만이 되기 쉬운데 흰강콩을 섭취하면 탄수화물을 억제 시켜주므로 지방이 축적 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살이 찌지 않게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 풍부한 식이섬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되면 위장에서 포만감과 소화, 배변활동이 원활해 집니다. 흰강낭콩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여 장건강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뼈건강

흰강낭콩 효능 다섯번째는 뼈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이소플라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체중조절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칼슘이 뼈에서 나가는 것을 막아주고 칼슘 흡수율을 향상 시켜 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6. 다양한 영양소 섭취

흰강낭콩에는 식이섬유와 식물성 단백질, 칼슘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포만감이 뛰어나 체중감량을 하실때 식이요법으로 흰강낭콩을 부담없이 섭취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 흰강낭콩 먹는법 ]

1. 흰강낭콩 먹는법 첫번째는 밥을 지을 때 넣어서 드시는 겁니다. 콩이 매우 단단하기 때문에 밥을 짓기 5~6시간 전부터 미리 물에 넣어 불리는 것이 좋습니다. 



2. 흰강낭콩을 물에 충분히 불린 후에 바나나, 우유 또는 요쿠르트와 같이 믹서에서 갈아 줍니다. 흰강낭콩 쉐이크로 드시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3. 콩자반으로 드셔도 좋고 샐러드에 같이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다른 콩들에 비해서 비린맛이 덜하기 때문에 좀더 수월하고 맛있게 드실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하루 적정섭취량이  60알 정도라고 하니까 조금은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 흰강낭콩 삶는법 및 흰강낭콩 부작용 ]

별로 어려운 것은 없구요.. 콩을 미리 충분히 불려주시고 15~20분이상 푸~욱 삶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흰강낭콩은 렉틴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어서 생으로 드시면 설사나 구토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푹 삷아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흰강낭콩 효능 및 흰강낭콩 먹는법 과 흰강낭콩 삶는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적정 섭취량을 꼭 지켜주시고 맛있는 흰강낭콩 드시고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된 내용이 있으면 더 좋은 글 쓰라는 응원의 뜻으로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