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프로폴리스효능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익히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음식으로 알고 있고 또 이용하고 있는 플로폴리스에 대해 알아보고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유해균 또는 바이러스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 낸 천연항생물질로서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같은 세포대사의 중요한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항암작용에 뛰어나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프로폴리스는 100여가지가 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하며 암세포를 차단하는 효과와 항염, 항암, 면역력 향상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프로폴리스효능에 대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프로폴리스효능 Best

1. 항암효과

프로폴리스가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성분 중 케르세틴이 암세포의 유전자가 복제되기도 전에 차단시켜 암세포가 증식 되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암세포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고 암세포를 죽이는 백혈구와 대식세포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므로 각종 암예방에  프로폴리스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각종 병원균에 대해 내 몸을 지키려고 하는 힘을 말하는 것으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프로폴리스의 대표적인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우리 몸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억제시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감기,알레르기, 감염등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면역력이 약해질 수 있는 요즘같은 환절기때 프로폴리스를 섭취하시면 충분히 면역력이 좋아지는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혈당조절

프로폴리스는 당뇨 환자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당뇨는 인슐린의 문제로 인해 혈액속의 포도당 수치인 혈당수치 조절이 적절히 이루어지지 않아 각종 합병증의 생기게 되는데요. 프로폴리스가 함유하고 있는 항산화 화합물이 혈당을 증가 시키는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로 인해 혈당수치를 안정적으로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뼈건강

'페네틸 에스터'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염증조절 복합체의 활성화를 차단하고 뼈의 질병을 유발하는 염증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뼈조직의 건강의 유지시켜주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위질환 예방

프로폴리스에는 위의 염증이나 위암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을 멸균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풍부하게 함유된 항산화 성분이 각종 염증을 완화시키고 세포를 치료하여 위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6. 피부미용

프로폴리스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를  보호해 주며 피부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제거하는 효과로 인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프로폴리스복용법

프로폴리스는 캡슐, 정제형, 가루, 액상, 스프레이등 다양한 형태로 나와 있는데요. 캡슐타입은 특유의 냄새 걱정없이 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됩니다. 



액상타입은 물이나 음료에 스포이드로 한 방울 떨어뜨려 희석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목이나 구내염이 있을 경우에는 프로폴리스 스프레이 타입으로 목이나 입안에 직접 살포하면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액상 상태의 경우 뜨거운 물에 넣게 되면 성분이 파괴되어 변할 수 있으니 미지근한 물에 섞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프로폴리스복용법 및 프로폴리스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된 내용이 있으면 더 좋은 글 쓰라는 응원의 뜻으로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