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김치국물 지우는법 및 만능세제 만들기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 이 시간에는 김치국물 지우는법 및 만능세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리 식탁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김치로 인해 옷 버려 보신 경험 아마 있으실텐데요.  특히, 밖에서 밥 먹다가 빨간 김치국물이 옷이 튀면 황당스럽죠!! 의외로 김치국물이 잘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그러면 본격적으로 김치국물 지우는법 및 만능세제 만들기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김치국물 지우는법

1. 양파를 이용한다.

먼저 찬물에 김치얼룩이 묻은 옷을 20~30분간 담궈줍니다. 그리고 양파로 즙을 낸 양파즙을 얼치얼룩 부분에 발라 줍니다. 그 상태로 하루정를 놔두고 다음날 세탁을 하시면 김치 얼룩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만약 양파가 없을 경우 식초와 주방세제를 1:1비율로 섞은 후 얼룩부분을 비벼주시고 헹구면 된다고 합니다.



2. 계란흰자를 이용한다

김치국물 지우는법으로 계란흰자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스펀지에 계란흰자를 묻혀 김치국물이 묻은 옷 부분에 골고루 발라준 후, 스펀지로 김치국물이 묻은 부분을 문질러 주시면 계란흰자와 김치국물이 섞이면서 계란흰자의 단백질이 김치국물을 흡착시키게 됩니다. 그 후 물을 뿌린 후 수건으로  닦아주면  김치얼룩이 깨끗이 제거 된다고 합니다.



3. 소화제를 이용한다

옷에 김칫국물이 튀었을 때 바로 세탁을 하지 못할경우 약국에서 판매하는 알약형 소화제를 활용해 보시면 됩니다. 소화제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레아틴, 판프로신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이물질 분해에 효과가 있는데요 먼저 알약 소화제를 곱게 빻아 가루로 만들어 준 다음 얼룩이 묻은 부분에 물을 묻혀 촉촉히 젖어진 상태에서 소화제 가루를 뿌려 살살 비비주시면 김치얼룩이 희미해진다고 합니다. 끝으로 물을 뿌려 수건으로  오염된 부위를 톡톡 두드리면 김치얼룩이 말끔히 제거 된다고 합니다.



4. 과산화수소 이용한다

과산화수소는 상처를 소독하는데 쓰이는 약품으로 집에 하나씩은 구비되어 있을겁니다. 과산와수소를  이용하여 김치얼룩을 제거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먼저 옷에 묻은 김치국물자국에 물을 묻히고 과산화수소를 발라주면 됩니다.  그럼다음 표백제를 이용하여 문질러 주면 김치국물얼룩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5. 레몬을 이용한다

레몬은 산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김치국물 제거에도 좋은데요 먼저 레몬 껍질을 물에 넣고 끊인 후 줒방세제와 섞어서 김치국물이 묻은 부위에 묻혀 닦아주면 김치국물자국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얼룩 묻은 흰옷을 깨끗이 지우려면 과산화수소를 흰옷에 묻힌 후 햇볕에 말려주시면 완벽히 제거 된다고 합니다. 흰색 옷 포기 하시 마시고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다양한 얼룩제거에 유용한 만능세제 만들기

재료 - 비누, 레몬껍질, 베이킹소다

효과 - 김치얼룩제거, 립스틱얼룩제거, 혈액얼룩제거, 볼펜얼룩제거, 흰옷 얼룩제거등 



1. 레몬껍질을 자른후 끓는물에 우려내 줍니다.

2. 레몬물에 베이킹소다를 소량 넣어 줍니다.

3. 비누를 강판에 갈아 준 후((2스푼가량) 레몬+베이킹소다+비누를 혼합하여 잘 섞어 주시면 됩니다. 



얼룩 묻은 흰옷을 깨끗이 지우려면 과산화수소를 흰옷에 묻힌 후 햇볕에 말려주시면 완벽히 제거 된다고 합니다. 흰색 옷 포기 하시 마시고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해 보세요~




여기까지 김치국물 지우는법 및 만능세제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