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호박꿈 및 호박꿈 해몽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올 것 같습니다. 하늘이 잔뜩 흐려 있네요. 지금 당장 올 것 같지는 않지만 있다가 밤에 올 것 같네요. 저는 요즘 들어서 비가 오는 날씨가 좀 좋아집니다. 단, 바람이 안 불어야 합니다. ^^



오늘 이 시간에는 애호박꿈 및 호박꿈과 관련된 것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호박은 생긴 모양때문에 못생긴 것을 표현할 때 많이 인용됩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면 호박도 별로 못 생기진 않았습니다. 호박 입장에서는 좀 억울한 면이 있을 것 같습니다. ^^



보통 호박꿈은 태몽으로 해석된다고 하는데요. 대체적으로 호박이 나오는 꿈은 경제, 재물, 사업, 식품, 예술, 작품, 희망, 가족, 사랑 등을 상징하며 삶에 풍요로운 재복과 행운이 호박이 넝쿨째 굴러 들어오는 꿈으로 풀이되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속담에 '호박이 넝쿨째 들어온다' 는 좋은 뜻을 가진 호박인데요. 그럼 이제부터 조금더 자세하게 하나씩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호박꿈 및 호박꿈 해몽

# 밭에서 호박을 따는 꿈

저는 어릴 때 부모님을 따라 들에 나가서 호박을 직접 따본 경험이 있습니다. 크게 재미있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예쁘고 건강한 딸을 갖게 될 태몽으로 해석한다고 합니다.



# 호박 먹는 꿈

일반적으로 먹는 꿈은 맛있고 행복하게 먹으면 좋은 꿈으로 해석되고 억지로 먹거나 맛이 없었다면 좋지 않은 꿈으로 해석한다고 합니다.  

만약, 현재 질병을 앓고 있다면 호박을 먹는 꿈은 질병이 낫고 몸상태가 회복되는 꿈으로 해석한다고 합니다. 


# 호박을 사서 집으로 가는 꿈

이 꿈은 재물과 관련된 꿈으로 돈과 행운을 의미하는 길몽으로 꿈을 꾼 대상이 임산부라면 옥동자를 낳게 꿈이라고 합니다.



# 애호박 하나를 사서 집으로 오는 꿈

이 꿈은 태몽으로 결혼한 여자가 이 꿈을 꾸면 임신하여 귀한 자식을 낳을 꿈이라고 합니다. 또는 재물, 돈, 횡재 등의 재수가 대통한 꿈이라고 합니다. 


# 호박꽃이 곱게 피어 있는 꿈

이 꿈은 소비자의 기호에 딱맞는 신상품을 개발하여 시중의 백화점이나 시장에 내 놓게 될 꿈으로 기업성장, 재테크 등에 성공하는 것을 의미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바구니에 호박이 가득 담겨져 있는 꿈

오랜간만에 물질적 풍요로움을 맛보게 될 것으로 정월 초에 호박꿈을 꾸면 농촌에서는 일년내내 농사가 잘 되고 가을 걷이때는 금은보화가 가득하게 되는 꿈으로 호박넝쿨에 돈꽃이 화려하게 피는 꿈이라고 합니다. 


# 애호박을 따는 꿈

오랫동안 노력해왔던 것들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으로 학업이나 직장, 사업 등에서 바라던 성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군요.



# 지붕 위에 호박꽃이 피어있는 꿈

이 꿈은 지위가 오르고 재산이 늘어나게 될 꿈으로 집안에 경사스러운 일이 생기는 것으로 혼담이 오가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 여기저기 호박이 많이 열려 있는 꿈

이 꿈은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에 해당됩니다. 하는 일에 성과를 거두게 되며 재물을 얻게 될 꿈으로 작가는 작품을 완성하게 된다고 합니다.



# 큰 호박을 보는 꿈

뜻밖의 커다란 행운이 자신에게 찾아오는 꿈으로 해석되기도 하며 건강하고 똑똑한 아들을 얻게 될 태몽으로도 해석 한다고 합니다. 


# 등나무 사이로 둥근호박을 보는 꿈

아주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 꿈 또한 뜻밖의 횡재를 하거나 돈이나 재물, 행운이 들어오는 꿈이라고 합니다.



# 남의 밭에서 호박을 몰래 따는 꿈

어릴 적에는 수박서리 같은 걸 한 적이 있는데요. 밭을 크게 망가뜨리지 않으면 어른들이 알고도 그냥 넘어가 주시곤 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수박서리 같은 걸 하면 큰일 납니다. 절대 하시면 안 됩니다. 딸을 가진 사람이 이 꿈을 꾼다면 딸의 혼처가 정해 질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 호박밭에 비료를 주는 꿈

비료는 자양분을 뜻하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자신의 물질적인 부분이나 정신적인 부분에 있어 투자를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 애호박꿈 및 호박꿈과 관련된 꿈풀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이 꾸신 꿈이 좋은 꿈에 해당된다면 기쁜 마음으로 좋은 일을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혹시라도 안 좋은 꿈을 꾸셨다면 조심은 하되 그렇다고 너무나 많은 걱정을 하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알고 계신 것처럼 꿈보다는 현실이 훨씬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오늘밤 좋은 꿈 꾸시고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도움된 내용이 있으면 응원의 뜻으로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