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연벌레 퇴치법 깔끔하게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일상에서 종종 접하게 되는 해충 중 하나인 권연벌레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 권연벌레 퇴치법 및 예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권연벌레라는 이름은 다소 생소하시겠지만 집에서 한 번씩은 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특히 주부들에겐 일상생활에서 밀접하게 접할 수도 있을텐데요.
이 녀석들이 주로 쌀, 밀가루 같은 곡물을 좋아해서 곡물류에서 발견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저도 장마철에는 쌀 또는 방치해 둔 곡물가루에서 권연벌레를 발견하곤 한답니다.
권연벌레의 특징은 2mm~4mm정도의 황갈색으로 주로 씽크대 주변에서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발생원인이 밀가루, 빵가루, 미숫가루, 씨리얼 등 모든 곡물에서 발견된다고 합니다. 대다수의 곡물 해충이 그러하듯 권연벌레도 원인이 되는 곡물을 찾아 해결하면 90% 이상은 박멸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권연벌레 퇴치법 및 예방법에 대해 좀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집에서 볼 수 있는 권연벌레는 성충이기 때문에 보이는 권연벌레만 제거 한다고 문제 해결이 된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발견된 곡물은 아깝더라도 버려야 하며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합니다.
권연벌레는 햇볕을 좋아하여 햇빛이 비치는 창가 쪽에서 자주 목격되는데 목격 한 즉시 성체를 죽이는 것으로도 추가 번식을 막을 수 있으므로 발견한 즉히 손으로 꾹 눌러 즉사(?) 시키면 된다고 합니다.
권연벌레는 저장식품의 해충으로 쌀, 가루 같은 곡물류을 비롯하여 밀가루, 빵가루, 견과류, 티백, 국수, 커피까지 밀폐가 되지 않은 상태로 방치된 음식물에서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평소에 권연벌레의 서식지가 될 만한 곳을 찾아 미리 예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식품을 개봉된 상태로 실온에 두면 권연벌레를 초대하는 것과 다름 없으니 개봉하시면 즉시 밀폐된 용기에 보관하시거나 냉동보관 하시는 것이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 권연벌레는 사람몸에서 떨어져 나오는 피지와 각질을 먹기도 한다고 합니다.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는 않지만 피부가 예민하거나 면역력이 약한 분들이라면 권연벌레의 배설물로 인해 가려움을 유발 할 수 있으니 꼭 퇴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권연벌레 퇴치법으로 약국에 가면 권연벌레 트랩을 판매하니 이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권연벌레 퇴치법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더 중요하겠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음식 보관을 비닐팩보다는 투명한 유리용기 또는 밀폐용기 하시는 것이 좋으며 곡물을 장기간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리고 권연벌레 발생의 원인인 곡물가루를 찾았다면 즉시 폐기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권연벌레 퇴치법 및 예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도움된 내용이 있다면 더 좋은 글 쓰라는 응원의 뜻으로 공감클릭 부탁드려요~